2021년 1분기 실적 요약
수익은 2 억 3480만 달러로 2020 년 1 분기보다 41 % 증가했습니다. 이는 전문가 예상 수익인 2억 1708만 달러보다 높은 기록입니다.
Create Solutions, Operate Solutions, and Strategic Partnerships and Other revenue은 각각 부분별 2020 년 1 분기에 비해 각각 51 %, 40 %, 12 % 증가한 7040만 달러, 1 억 4660만 달러, 1780 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.
운영 손실은 2020 년 1 분기 2,740 만 달러/매출의 16 % 에서 1억 1090만 달러/매출의 47 %로 증가하였습니다. 이는 주식 기반 보상의 증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.
운영으로 인한 비 GAAP 손실은 2020 년 1 분기 1,340만 달러 (수익의 8 %)에 비해 2340 만 달러 (수익의 10 %)로 증가하였습니다.
2020 년 1 분기 주당 순손실 0.21 달러에서 2021년 1분기 주당 순손실은 0.39 달러입니다.
비 GAAP 순손실은 2020 년 1 분기 0.11 달러인 것에 비해 2021년 1분기엔 0.10 달러로 감소하였습니다. 이는 전문가 예상 순손실 0.1208 달러보다 높은 기록입니다.
2020 년 1분기 668 건의 고객 수에 비해 2021 년 1분기에는 837 건의 고객을 통해 각각 $ 100,000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.
달러 기준 순 증가율은 2020 년 3 월 31 일 기준 133 %에서 2021 년 3 월 31 일 기준 140 %로 증가하였습니다.
영업 활동에 사용 된 금액은 2020 년 1분기 3,200만 달러에 비해 2021 년 1 분기 8,900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.
Free cash flow은 2020 년 1분기 3,960 만 달러에 비해 2021 년 1 분기 1억 60 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.
Cash, cash equivalents, and restricted cash은 2020 년 1분기 5 억 달러에 비해 2021 년 1분기 11 억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.
전망
2021년 2분기 수익은 2020년 2분기 대비 30~33%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.
경영진은 장기적으로 연간 약 30 % 의 수익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지난 2 년 동안 IDFA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 플랫폼에 대한 지출 및 고객 피드백이 강력하고 상황별 모델이 잘 수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IDFA에 의존하고 있지 않습니다. IDFA가 2021 년에 약 3 천만 달러의 수익을 감소시킬 것이라고 믿고 있으나 괜찮은 성과를 내고 있어 연간 가이던스를 5 천만 달러 인상하였습니다.
실적 리뷰
가이던스를 넘는 수치들을 보여주었으며 2021년 연간 가이던스도 전년 4분기 대비 상향되었다는 점 등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였습니다. 특히 전년 대비 연구 개발 비용(Research and development)이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, Create Solutions 부분이 51% 로 비즈니스 모델 중 가장 성장했다는 점은 게임 외 산업에서 유니티의 성장이 바람직하게 진행되고 있다 볼 수 있으므로 앞으로 유니티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바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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